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NCC-GCSP 소개

About ILSAN

고양시 소개

고양시 전경 고양은 약 100만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큰 도시이다. 1990년대 초 일산신도시 개발과 함께 발전하여 오늘날 한국의 대표도시로 자리잡았다. 고양에서는 약 7만 5천 년 전 구석기시대부터 사람이 거주하였으며, 일산 대화동에서 출토된 ‘가와지 볍씨’는 5000년 전의 것으로 밝혀져, 신석기시대에 벼농사가 시작됐음을 알 수 있다. ‘고양’이란 지명은 고봉산의 ‘高’자와 덕양산의 ‘陽’자를 합친 것으로 조선조 태종 때 처음으로 ‘高揚’이라 부르게 되었다.

고양의 동쪽엔 북한산이 있고, 서쪽으로는 한강이 흐른다. 고려시대 수도 개경, 조선의 수도 한양과 가까워 수많은 문화유적과 유산들이 남아 있으며, 북한산성, 행주산성, 서오릉, 서삼릉 등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현재 고양은 최대 관광명소인 호수공원, 한국최대의 전시 컨벤션센터인 킨텍스가 한국의 MICE산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차세대 한류문화를 이끌어 갈 한류월드와 특급호텔, 차이나타운, 아쿠아리움, 테마파크와 다양한 쇼핑몰 등이 2018년까지 단계적으로 들어서
글로벌 도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

소개문 원본출처 : 고양시 홍보자료 가이드_내지01_0125.pdf
본문 사진출처 : 고양시 문화관광안내 홈페이지 (http://www.visitgoyang.net)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고양시 http://www.goyang.go.kr
고양시 문화관광 안내 http://www.visitgoyang.net
외국인을 위한 전자정부 사이트 http://www.hikorea.go.kr
출입국관리사무소 http://www.immigration.go.kr
국립국제교육원 http://www.studyinkorea.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