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NCC-GCSP 소개

인사말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는 인류가 직면한 ‘암’이라는 도전과제에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국립암센터에서 설립한 교육·연구기관입니다. 2000년 설립 이래 대한민국 국민의 암부담 경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국립암센터의 12년 노하우를 집적시킨 결정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암 위협에 대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시아 지역의 암부담 완화 및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는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주로 발생하는 암종에 대해서는 서구사회에 비해 5년 생존율이 좋다는 자신감이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암에 대한 연구·진료·국가사업관리를 통합 수행하고 암에 대한 국내 최고의 전문인력을 보유한 국립암센터이기에 가능하다고 봅니다.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는 지식과 실무를 두루 겸비한 암관리 및 암연구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전문성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초빙하였습니다. 그 동안 국립암센터가 교류하여 온 세계 유수 연구기관 및 국제기구 등과 연계하여 국제협력 교육을 할 것입니다. 또한 효율적인 조직운영과 리더십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힘을 다해 헌신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에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 총장

 서홍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