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입학

자주하는 질문

졸업까지 어느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나요?
논문 작성은 본인이 맡은 연구에 따라서 지도교수와 함께 작성 시기를 정하게 됩니다. 석사의 경우 대다수의 학생이 수업연한 2년 내에 논문 작성을 완료하여 졸업을 하게 됩니다. 박사의 경우 연구 깊이에 따라서 2년에서~최대 5년안에 논문을 작성을 하게 됩니다.
국제암대학원인데 한국인 학생이 입학가능한가요?
네. 물론 가능합니다. 2014년 개교 이후 현재까지 약 60% 의 한국인 학생이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에 입학했습니다.
연구실 선택은 어떻게 하나요
지도교수 결정은 학생이 관심있는 분야를 연구하시는 교수님과 면담을 통해 정해집니다 (대면 또는 비대면).
입학 전에 이메일, 화상 또는 방문을 통해 교수님과 면담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입학 후에도 Lab Rotation 등을 통해 지도교수님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업진행에 따라 관심분야가 달라질 수 있고, 이 경우 지도교수 변경도 가능합니다
졸업 후 진로
졸업생 들은 정부 및 정부출연기관, 국제보건기구, 학교, 기업, 제약회사, 산업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서 암과 관련한 것만 공부하나요?
우리 대학원에서는 역학, 통계학, 정책과 같은 보건학의 주요한 분야를 공부합니다. 이러한 학문분야를 암에 적용하는 연구를 주로 수행하기는 하지만, 심혈관계질환과 같은 만성병, 임상시험,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그리고 4차산업혁명에 화두 되는 빅데이터, 데이터사이언스, 의료인공지능과 관련된 분야도 공부합니다
입학 지원 시 전공제한이 있나요?
입학 지원시 전공제한은 따로 없이 다양한 전공의 지원자들이 입학할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 입학생들은 의학, 생물학, 간호학 전공자 외에도 보건학, 약학, 통계학, 심리학, 경제학, 국제학 등으로 다양합니다
NCC-GCSP의 교육과정은 어떤 분야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까요?
NCC-GCSP의 교육과정은 국가기관, 의료기관, 연구기관 등 암 관련 분야에 경험 및 관심 있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개발도상국가에서 암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등록금이 얼마인가요?
한 학기 468만원이며,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이 지원됩니다.
선발인원이 얼마나 되나요?
매년 석사과정 20명, 박사과정 7명 모집합니다.
학기 시작일은 언제인가요?
1학기는 3월에 2학기는 9월에 학기가 시작되며 홈페이지의 학사일정을 통해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